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욱찬이의 일상

습관 만들기 어렵지 않습니다. (챌린저스 어플 - 예치금, 상금, 활용법)

by 욱찬이 2021. 1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욱찬이의 일상에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제가 다시 시작한 챌린저스라는 어플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챌린저스는 내가 가지고 싶은 습관을 반강제적으로 성취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이에요.

예를 들어 일찍 일어나기, 하루 한번 운동하기 등 꾸준함이 필요한 습관들을 가질 수 있도록 일정 금액을 예치하고
100% 성공했을 시에 전액 환급 + 상금 지급, 실패했을 시에 일정 예치금 차감
이런 식으로 예치금을 사수하기 위해 강제적으로 습관을 가지게 도와줍니다.

썸네일




아래 사진은 제가 진행했던 챌린저스 프로그램들이에요.
5KM 달리기가 가장 많고 실내 자전거 30분 타기, 아침 6시 일어나기 를 주로 진행했어요.

챌린저스 가지고 싶은 습관



제가 가장 가지고 싶었던 습관은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 였어요.

눈뜨자마자 출근 준비하고 급하게 나가는 일상이 반복되다 보니 아침이 너무 힘들고 하루가 길게 느껴지기도 하고, 아침시간을 활용해서 하고 싶었던 것들을 해보고 싶었어요.

늦잠자는 내 모습



그래서 패기있게 6시 일어나기를 시작했습니다. 평소보다 1시간 40분정도 일찍 일어나는 역대급 도전이었습니다.
첫 도전에는 예치금 5,000원으로 시작했어요.

최소한 9번은 성공해야 예치금을 100% 환급 받는데 ㅋㅋㅋㅋㅋㅋ저는 3번 성공........
5,000원을 냈는데 1,667원이 돌아왔습니다 ㅋㅋㅋㅋ 늦잠과 함께 3,333원이 사라졌어요.... 무서운 어플이죠?

하지만 저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ㅋㅋ!!! 다시 도전!! 이번엔 예치금 200,000원!!!
같은 실수를 한다면 20만원이 6만6천원이 되는 무서운 상황이 생길 수도 있었습니다....

이번엔 예치금이 커서인지 다행히 100% 성공 할 수 있었고 3,983원을 상금으로 획득 할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 일찍 일어나기 도전 & 두번째 일찍 일어나기 도전



이번에 제가 신청한 챌린저스는 주 3회 2주 5km 달리기에요.

운동 카테고리에도 있듯이 원래 달리기를 좋아하는데...
요즘 이 핑계, 저 핑계를 대면서 운동을 안한지 1달이 넘은것 같아서 다시 습관을 기르고자 신청했습니다.



2020.11.03 - [라이프/운동] - 초보 러너의 5km 러닝 기록(겨울 러닝 - 5:47/km)

초보 러너의 5km 러닝 기록(겨울 러닝 - 5:47/km)

초보 러너의 5km 러닝 기록(겨울 러닝 - 5:47/km) 안녕하세요. 오늘도 욱찬이의 일상을 보러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11월 2일부터 1달 100km 챌린지를 해보려 해요. 남은 11월은 총 28일이니까

ukchan2.tistory.com

2021.05.12 - [라이프/운동] - 초보 러너의 10KM 러닝 기록 (6:09 min/km) - Garmin 245 Music

초보 러너의 10KM 러닝 기록 (6:09 min/km) - Garmin 245 Music

오랜만에 대학교 친구와 러닝을 하려고 익산 배산공원에 갔다. 5km만 천천히 뛸 생각이었는데, 오랜만에 친구와 시원한 밤공기 맡으면서 뛰다 보니 5KM -> 7KM -> 10KM까지 뛰게 됐다! 26살 이후 처음

ukchan2.tistory.com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에게 도움이 되는 일상을 기록하면 좋을것 같았는데, 이번 기회에 챌린저스도 소개해드리면서 겸사겸사 습관 만들기를 시작하게 됐네요.

앞으로 많은분들도 저와 함께 좋은 습관 만들고 건강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ㅎ

여러 습관 목록들도 있으니 어플 받으셔서 함께 도전해봐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whitecube.chlngers

챌린저스 - 할일, 습관, 목표 관리 - Google Play 앱

∙ 기상, 독서, 운동, 공부 등 다양한 주제 ∙ 돈을 걸고 끝까지 달성하면 추가 상금까지 ∙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하는 온라인 모임

play.google.com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욱찬이의 일상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