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욱찬이의 일상

[서울 오류동역] LH 신혼부부 행복주택 36형 (예비번호, 집 구조)

by 욱찬이 2023. 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욱찬이의 일상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22년 초에 모집했던 오류동 행복주택 예비 순번이 모두 빠져서 

입주 전에 앞으로 제가 살 집에 문제가 없는지 사전 열람하고 온 후기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행복주택 입주까지의 여정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았어요....

 

맨날 LH 어플 들어가서 대기자 순번확인하고 '언제 줄어드냐.... 이러다 결혼 전에못 들어가면 어디 살아...?'라고 여자친구랑 농담 삼아 이야기했었는데 ㅋㅋㅋㅋ

예비자 순번 발표 후 대략 5개월 정도 후에 입주자 안내를 받아 다행이었습니다.

오류동 36형의 경우 특히 예비자 순번이 빨리 빠지는 것 같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 입주까지의 타임라인

 

1. 서류접수 : 2022 3 14

2. 서류제출기간 : 2022 3 17

3. 서류접수기간 : 2022 3 21 (우편접수)

4. 예비자순번발표

2022 6 10  예비 56

2022 7 02  예비 32

2022 8 30  예비 14

2022 9 28  예비 1

5. 계약체결 안내문 문자: 2022 년 11월 4일

6. 입주 지정 기간: 2022년 11월 16일 ~ 2023년 01월 14일(60일)

7. 주택 열람 기간: 2022년 11월 11일 ~ 2022년 11월 12일

 

오류동역 4번 출구에서 LH 오류동 행복주택까지 가는 길

 

저는 강남으로 출퇴근을 하는데 LH 오류동 행복주택은 오류동 역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요. 

직장인에게 제일 중요한 교통 걱정은 전혀 없어서 완전 만족!

 

LH 오류동 행복주택에 처음 방문하는 날 지하철에서 내려서 아파트 입구까지 시간을 재봤는데 정확히 5분 나올 정도로 역까지 진짜 가까워요!!!

 

그리고 4번 출구가 아파트 입구와 이어져 있어서 단지 내에 지하철 출구가 있나 싶을 정도로 도로도 깔끔하고 잘 형성되어 있어요.

 

 

아래가 오류동역 4번 출구에서 나오면 보이는 뷰예요.

 

바로 앞에 구로 문화원이 보이고 그 뒤에 LH 오류동 행복주택이 있어요.

구로문화원에는 어린이 강좌도 있고 장난감도 대여해주는 시설이 있어서 신혼부부들에게 아주 좋은 시설인 거 같아요.

저도 나중에 아이가 생기면 꼭 이용해 보려고요!

 

 

계속 말씀드리지만 역에서 정~~ 말 가까운 오류동 행복주택!!

아래 길만 내려가면 101동 입구예요! 역에서 101동이 가장 가깝습니다.

 


아파트 단지 전경

 

36형은 모두 101동에 위치해 있고 그 외에 44형, 29형, 16형이 있습니다.

아파트 단지가 우선 깔끔했고 배드민턴장, 놀이터가 있어서 간단히 운동하거나 산책하기 좋았어요.

 

그리고 제가 입주하고 나서 무게를 측정해서 요금이 부과되는 음식물쓰레기 처리시설이 설치돼서 종량제 봉투를 따로 사지 않고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현관이 엄청 크죠??! 제가 그동안 LH 행복주택에 편견이 있었던 것 같아요....

 

월세와 보증금이 저렴해서 아파트 시설도 별로일 줄 알았는데 막상 와서 보니 17년에 지어진 아파트라 깔끔하고 주변 이웃분들도 친절하셔서 너무 만족 중이에요.

 


아파트 내부

 

아파트 1층은 지하주차장이랑 1층으로 이어져있고 2층은 현관이랑 아파트 단지 그리고 오류동 4번 출구로 가는 길로 이어져 있어요.

 

매번 습관적으로 1층을 누르는데 ㅋㅋㅋ 오류동역으로 가시는 분들은 꼭 2층으로 가셔야 해요!!

우체통도 깔끔하고 1층엔 자전거 주차장도 건물 내에 있어서 보안도 잘되어 있고 보안 부분은 너무 만족스러워요.

 

 

처음 가구 배송에 엘리베이터가 12인승이면 사다리차를 불러야 할 수도 있다고 해서 걱정을 했었는데 17인승이어서 웬만한 가구 배송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어요. 

 

 

아파트 내부 구조

 

오류동 행복주택 36형의 구조는 아래와 같이 방 하나 거실하나 구조예요.

 

입주하시는 분들을 보면 보통 아래 2가지로 집 구조를 정하시는데 저는 자는 공간은 분리를 해야 숙면을 취하고 침구류에 냄새 배는 걸 싫어해서 1번 구조를 선택했습니다.

 

1. 침실 2를 안방으로 활용 / 거실에 옷장 혹은 행거를 설치하여 드레스룸 겸 거실로 활용

2. 침실 2를 드레스룸으로 활용 / 거실에 침대를 놓고 가벽 설치를 하여 공간 분리

 

 

현관에는 신발장과 수납장 하나가 있어요. 2인 가구라 신발도 별로 없고 신발장과 수납장이 생각보다 넓어서 이것저것 수납할 수 있어서 오히려 좋았어요.

 

신발장 높이와 너비 길이를 재서 딱 맞는 수납장도 샀는데 인테리어는 다음에 리뷰 하도록 하겠습니다!

 

 

킹사이즈 침대 하나 들어가니까 방이 꽉 찼어요.... 원래 계획은 안방에 침대를 놓고 화장대까지 놓을 생각이었는데 그 정도로 공간이 안 나와요... 킹사이즈 침대 놓으실 분들 참고하세요!

 

오류동 행복주택은 둘이 살기엔 딱 좋은데... 아이까지 있다면... 좀 힘들 것 같아요.

제가 알기론 아이가 생기면 44형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문의를 해봐야 알 것 같아요.

 

이번 주 중에 한번 문의해서 글 남겨보겠습니다. 

 

 

화장실은 샤워부스가 구분되어 있어서 좋았았어요.

샤워커튼 치고 건식으로 쓰면 깔끔하고 좋을 것 같아서 샤워 커튼 설치하고 깔끔하게 쓰려고 합니다 ㅎㅎㅎㅎ

 

 

거실에는 한쪽 벽에 옷장을 설치해서 드레스룸으로 사용하고, 6인용 식탁을 구매해서 식탁 겸 소파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집은 작지만 깔끔하게 꾸미고 싶은 열정은 한가득이네요!!!!!

 

 

거실이 생각보다 거실이 넓어서 공간 활용도 좋을 것 같고 베란다도 넓어서 큰 짐을 보관할 창고로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베란다에는 타워형 세탁기를 2단으로 설치해서 사용 중인데 겨울철에 보일러가 고장 나서.... 건조기를 써보지도 못하고 다시 내렸습니다 ㅠㅠ 삼성은 내리는데 4만 5천 원 올리는데 5만 5천 원 총 10만 원이 들어요... 이래서 처음 설치할 때 기사님이 2단으로 설치하지 말라고 하셨나 봐요...

 

그리고 오류동 행복주택의 가장 큰 문제점은 겨울에 배관이 언다는 거예요... 세탁기를 돌리면 저층세대에서 물이 역류한다고 해서 입주한 지 2달이 지났는데 아직 세탁기를 한 번도 써보지도 못했네요... 이 부분은 참고하세요...

 

 

참고로 101동 동향 뷰는 해가 잘 안 들어요... 서향이 오히려 해도 잘 들고 전망도 좋고 장점이 더 많은 거 같아요.

그래도 앞으로 오류동 행복주택에서 아기자기하게 열심히 살아볼 생각입니다 ㅎㅎㅎ

 


 

4. 총평

 

앞으로 오류동 행복주택에 살면서 LH 행복주택에 응모하는 법이나 인테리어 등 여러 정보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관련해서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오늘도 끝까지 욱찬이의 일상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