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욱찬이의 일상

[LH 렌트 행복카 위굴리] 3시간 무료 쿠폰 이용 후기 / 쏘카와 금액 비교 (행복카 vs socar)

by 욱찬이 2023. 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욱찬이의 일상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LH에 입주해서 알게 된 행복카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차를 본가에 두고 왔는데 급하게 차가 필요해서 알아보니 LH 행복주택에 카 셰어링 서비스가 있다는 걸 알았어요.
생각보다 비용도 저렴하고 지하주차장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LH 행복카 이용 후기 시작합니다!

행복카

 


1. 행복카 주차장, 차 상태


오류동 행복주택에는 행복카가 레이, 모닝, 스토닉 총 3대 있었어요.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큰 차는 없고 소형차만 있는 것 같아요. 그래도 뭐 가끔 쓰는데 저렴하면 오히려 좋아...? ㅋㅋㅋㅋ

그리고 행복카 전용 구역이 있어서 찾기도 쉽고 주차하거나 이용하기 편했어요. 이런 혜택이 있을 줄이야...
궁금한 마음에 차 상태부터 확인해 봤습니다.

외관은 딱히 특별한 부분은 없었어요. 다만 내부가......
청소도 안돼있고 흙바닥에 플라스틱 부분은 발자국이나 먼지 등등.... 관리가 잘 안 되긴 한 거 같아요.
단시간 이용하긴 좋지만 장시간 이용하라고 하면 좀 꺼려질 것 같긴 했어요. 서로서로 깨끗이 쓰면 좋을 텐데..

 

 


2. 렌트 방법


우선 회원가입을 해주시고 동네 설정을 하게 되면 주변 행복카 위치가 뜨게 돼요.
생각보다 많은 지역에 있죠?? 소카 그린카 이런 어플만 활용했었는데 진작 알았으면 좋았을 것을 ㅠㅠ

보통 본인이 거주하시는 곳을 보실 테니 해당되는 곳 누르시면 렌트 가능한 차 리스트가 나올 거예요.
크기가 같은 경우에는 비용이 비슷하니 선호도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대여 시간 선택하시고 보험 자기 부담을 줄이실 경우에는 보험료가 조금 더 나가요.
첫 사용일 경우에는 3시간 무료쿠폰을 주니까 꼭 활용하세요!
그 뒤는 다른 카 셰어링 서비스와 같이 어플로 문을 열고 닫고 할 수 있어요.

 

행복카 위치 지도

 

행복카 위굴리 앱

 

행복카 위굴리 앱

 


3. Socar vs 행복카


2시간 대여 기준으로 가격비교를 해봤는데 소카보다 행복카가 K3기준 대략 4천 원 정도 저렴했어요.
그리고 행복카는 내가 사는 곳 지하주차장에서 렌트를 하고 반납을 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대신 소카는 차를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가 많고 차량 상태도 조금 더 좋고 대여존도 더 많다는 장점이 있으니 선호도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행복카

 

 

소카

 


 

4. 총평


자주 사용하지는 않을것 같지만 급할 때 이용 할 수도 있고 일단 단지 내에 렌터카가 있다는 건 정말 편리한 서비스인 것 같아요.
행복카 이용하시는 분들 참고하셔서 안전하게 운행하세요!


오늘도 끝까지 욱찬이의 일상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