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운동

가성비 홈짐 끝판왕 (플러그 피트니스 무게조절 덤벨, 문틀 철봉)

by 욱찬이 2020. 10. 25.
반응형

가성비 홈짐 끝판왕 (플러그 피트니스 무게 조절 덤벨, 문틀 철봉)

 

안녕하세요. 오늘도 욱찬이의 일상 보러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코로나 때문에 운동 도 제대로 못해서 구매하게된 무게 조절 덤벨과 문틀 철봉 그리고 당근 마켓에서 구매한 저렴이 평 벤치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저는 전셋집에 살고 있어서 언제 이사를 갈지 모르기 때문에 자취하시는 분들은 짐을 늘리기가 쉽지 않아요......

원룸 사시는 분들도 같은 마음일 거예요. 마음 같아서는 바벨도 놓고 원판도 사고 싶지만 짐을 최소화하면서 어떻게 하면 홈짐을 만들어서 홈트레이닝을 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많이 했어요.

소소한 홈짐-평벤치/무게 조절 덤벨/문틈 철봉

1. 무게 조절 덤벨

2. 문틀 철봉

3. 홈짐 비용

이렇게 정보를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1. 무게 조절 덤벨(플러그 피트니스-트위스트락 20kg)

 

제가 구매한 제품은 플러그 피트니스 트위스트락 무게 조절 덤벨이에요! 덤벨 운동을 하기에 최적화된 덤벨입니다.

 

각 20KG이고 저는 덤벨 프레스 데드리프트 스쿼트 이 네 가지 운동을 하기 위해서 2개를 구매했어요. 무게 조절 덤벨을 네이버에 치시면 정말 많은 제품들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제가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첫 번째, 덤벨의 폭이 좁다.

주로 밀기 운동을 할 때 덤벨의 폭이 넓으면 서로 닿을 때가 많아서 운동에 집중하기가 힘들 것 같았어요. 그래서 비교하던 중 좀 더 저렴한 모델은 폭이 43cm였고 제가 구매한 제품은 35cm로 8cm가량 차이가 났어요!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반석 스포츠 사의 제품과 크기 비교한 사진이에요.

길이 차이도 별로 안 나고 저에겐 딱 적당한 사이즈라고 생각합니다.

가슴운동 등 운동 하체운동 못할 운동이 없을 것 같아요.

두 번째, 무게 조절이 편하다.

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무게 조절 덤벨은 나사 형태여서 한번 빼고 끼기가 너무 힘들었어요.... 하지만 이 모델은 아래 영상처럼 받침대 위에서 손잡이를 돌려주면 무게 변환이 됩니다!

 

 

 

 

 

 

 

 

 

무게를 뺐다 꼈다 하면서 불편한 점도 있었지만 그래도 변환이 쉽게 된다는 점이 정말 좋았어요. 아직 다시 낄 때 홈들 맞추는 게 어색하긴 하지만 만족입니다!

물~~~ 론 누오 무게 조절 덤벨 이 가격이 비싼 만큼 좋겠지만 저에겐 이 제품도 훌륭합니다.

 

그리고 바닥 부분의 홈과 덤벨 아래의 홈이 서로 맞물려야 무게 조절이 되니 내려놓으실 때 끝까지 누른 상태에서 손잡이를 돌려야 무게 변환이 됩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천천히 하시면 될 거예요!

2. 문틀 철봉(멜킨 옥타곤 폴튼 장축 철봉)

 

 

제가 구매한 제품은 멜킨 문틀 철봉 제품이에요.

제가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우선 넓이가 다른 제품에 비해 넓습니다.

제품 사이트를 참고해보면 최소 85cm ~ 최대 130cm에요. 턱걸이를 할 때는 팔을 넓게 벌려야 등에 제대로 된 자극이 오기 때문에 아무래도 안방 문틀에 맞게 넓은 제품이 필요했어요. 그리고 첫 번째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고무 패킹이 있어서 문에 손상도 안 주기 때문에 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중량운동뿐 아니라 턱걸이를 통해 맨몸 운동 도 즐겨 할 수 있게 됐어요.

이렇게 장비를 사면서 총 들었던 홈짐 비용 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품

가격

비고

무게 조절 덤벨

190,000원

1개당 95,000원

문틀 철봉

23,000원

평벤치

15,000원

당근 마켓 중고 구매

합계

228,000원

이 정도 장 비면 집에서 운동하기 충분하겠죠!

코로나로 인해 헬스장 가기 힘드신 분들 소소한 홈짐에 도전해보세요!

오늘도 파이팅!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