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주류

[레드와인 추천] Decoy Limited Cabernet Sauvigon 2019, 덕혼 리미티드 까베르네 쇼비뇽 2019

by 욱찬이 2021. 10.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욱찬이의 일상을 보러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사 입사 후에 위스키를 마시기 시작했고 요즘에는 와인에 입문하기 시작했어요. 친구들도 그렇고 가족들도 와인을 많이 마셔서 저도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었어요.

예전엔 와인 하면 떫고 목 아픈 술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제가 그런 와인만 먹었더라고요...

이번에 마신 DECOY 와인은 목 넘김도 나쁘지 않고 향도 깊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처음에 와인은 화이트 와인, 레드와인 종류도 많고 단맛, 떫은맛, 신맛 등등 맛에 종류도 많아서 접근하기가 다른 술에 비해 어려웠어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안마시게 되고 다른 술을 찾게 됐죠.

 

그러다 친구, 가족들이 와인을 즐겨 마시게 되면서 저도 추천을 받아 다시 와인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와인

 


와인의 종류가 너무 많다 보니 주변 지인들 모두 Vivino 어플을 사용하고 있었어요. 어플에서 와인 병 사진을 찍어서 검색을 하면 와인을 마신 사람들의 평점과 리뷰가 한 번에 나타나요. 그리고 와인의 원산지, 맛, 포도 종류 등등 와인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관심 있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 Google play, App store 링크 첨부해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vivino.web.app

 

Vivino: Buy the Right Wine - Google Play 앱

매번 올바른 와인을 발견하고 구매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의 신뢰를 받음

play.google.com


https://apps.apple.com/us/app/vivino-buy-the-right-wine/id414461255

 

‎Vivino: Buy the Right Wine

‎With 50 million users, Vivino is the world’s largest wine app and marketplace empowering people everywhere to enjoy wine to the fullest. Vivino provides wine drinkers access to unbiased information about wine from a community of millions. HOW IT WORKS

apps.apple.com

 


 

 

Decoy Limited Cabernet Sauvigon 2019
Winery: Decoy
Grapes: Cabernet Sauvignon
Region: United States / California
Wine style: Californian Cabernet Sauvignon
Alcohol content: 14.5%
Allergens: Contains sulfites

 

 


DECOY 와인의 Vivino 평점은 4.0이었어요. 보통 3.7 이상은 괜찮은 와인이라고 하네요.

아직은 와인 맛도 잘 모르니.... 4.0이면 맛있겠지 하고 먹게 되는 거 같아요 ㅋㅋㅋㅋㅋ....

 

 

이번에 와인을 마실 때는 그 어느 때보다 안주가 좋았던 거 같아요 ㅋㅋㅋ 껍질 깐 방울토마토에 다진 양파와 발사믹 소스를 곁들였고 브리치즈, 참 크래커, 묵, 김자반을 먹었어요.

안주가 좋아서 그런지 Decoy 와인은 정말! 딱 제가 좋아하는 맛이었어요. 적당히 Dry 하고 산미도 없고 딱 편하게 마시기 좋은 와인이에요. 1차를 하고 온 뒤여서 적당히 한 병만 마셨습니다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방울토마토 발사믹 브리치즈 참크래커 이 안주를 추천드려요! 진짜 맛있었어요!

 

사이트에서 추천 안주는 붉은 육류의 (소, 돼지, 양) 스테이크, 경성 치즈, 다크 초콜릿 등이라고 합니다.

 

 

아직 와인에 대해서 잘 모르만 앞으로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맛있게 드실 와인들 추천드릴게요!

 

그리고 와인은 위스키와 다르게 공기와 만나게 되면 바로 산화가 시작돼서 신 맛이 난다고 해요. 와인 보관법이나 잔 종류에 대해서도 많은 정보 알려드릴게요.

 

오늘도 욱찬이의 일상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