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볼거리 모음/맛집

대구 먹방 여행 3탄 - 봉산 찜갈비, 정민 막창

by 욱찬이 2021. 10.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욱찬이의 일상을 보러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썸네일


이번에는 대구 여행 중 방문했던 음식점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행은 당연히 먹방! 대구에서 나름 추리고 추려서 방문했던 곳들을 알려드릴게요.


 

봉산 찜갈비 ★★★★☆
영업시간: 매일 10:00~21:30
주차 가능

http://naver.me/xY07dnu9

 

네이버 지도

봉산찜갈비

map.naver.com


첫 번째로 방문한 곳은 찜갈비 음식점이에요. 대구 맛집을 검색해보니 찜갈비가 엄청 유명해서 엄선한 곳이 바로 '봉산 찜갈비'! 1968년에 개업하셔서 개업하신 그 자리 그대로 현재까지 이어오고 계시다고 합니다.
그만큼 맛이 보장된 식당이기에 믿고 방문했어요.

봉산 찜갈비 외관


봉산 찜갈비에는 주차공간이 있어서 방문하기가 편한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찜갈비 가게가 엄청 많아서 찜갈비 골목이 형성되어 있어요.

봉산 찜갈비 메뉴
봉산찜갈비 기본찬


저희는 찜갈비 2인분(40,000원), 공깃밥 2개(2,000원) 주문했습니다. 사진 보니 ㅋㅋㅋㅋㅋ 막걸리도 시켰었네요.... 여행 가선 반주 한잔씩 해야죠... 크크킄...

찜갈비


찜갈비는 서울에서 먹던 갈비찜이랑은 좀 다른 경상도 맛이었어요. 마늘향이 강하고 부드러운 맛이 아닌 약간 자극적인 맛..?
어렸을 적 울산에 살 때 먹어본 맛이 기억나는 걸 보니 경상도 특유의 맛이 있는 것 같아요. 저는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고기에 간이 세기 때문에 기본찬으로 나온 백김치와 깻잎에 같이 싸 먹었더니 정말 맛있었어요.

많은 분들이 기대하시는 볶음밥은 따로 없고 남은 소스를 밥에 쓱쓱 비벼 드시면 됩니다!


 

정민 막창 ★★★★☆
영업시간: 16:00~22:00 (전화로 확인 후 방문 필수!)
주차장 X (도보로 방문했기 때문에 가게에 문의 필요)

http://naver.me/FuiCNNTR

 

네이버 지도

정민막창

map.naver.com


두 번째로 방문한 곳은 '정민 막창'입니다. 대구 여행 계획을 세우신 분들은 다들 아시다시피 팔공 막창, 구공탄 막창이 제일 유명한 곳인데요, 저희는 날씨 좋은 날 야외 테이블에서 음식을 먹는 것을 매우 선호하기 때문에 대구 현지인 분들 사이에서 유명한 정민 막창을 선택했습니다.


가게는 내부에 테이블 4개? 정도 있고 대부분이 외부에 빠져있어요. 그게 제가 정민 막창을 선택한 이유! 방문하기 전에 전화드렸더니 한자리가 딱 남아있어서 택시 타고 바로 달려왔습니다 ㅋㅋㅋㅋㅋ 이럴 때 뿌듯함을 느끼죠 크크킄

막창을 시키면 사장님께서 센 불에 초벌을 해주세요. 저희는 막창 2인분(18,000원)에 생 목살 2인분(18,000원) 주문했습니다.

 

정민 막창


테이블 가운데 연탄불이 들어오고 초벌 된 막창과 목살이 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막장, 고추, 쪽파를 주시는데 막장에 다 때려 붓고 비벼서 막창과 같이 드시면..... 난리 납니다 난리 나....ㅋㅋㅋㅋ 너무 맛있어요....

정민 막창 된장찌개

그리고 가성비 된장찌개(1,000원)로 참소주, 카스와 함께 맛있게 마무리했습니다. 대구 와서 처음 먹어보는 막창이었는데 너무너무 성공적이었어요.

사장님께서도 너무 친절하시고 친근한 분위기가 인상 깊었습니다. 그리고 야외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막창과 된장찌개와 술을 곁들이니 여행 중이라는 기분도 들면서 행복했습니다. 대구 가시는 분들 정민 막창 추천드려요!!!


- 추가 정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게 쪽 야외테이블은 천막이 있는데 반대쪽은 비가 오면 상가 안으로 테이블을 들고 옮겨야 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장님과 테이블을 옮기는 모습이 너무 친근해서 저도 모르게 한컷 찍었습니다. 방문하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대구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면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ukchan2.tistory.com/26

 

대구 먹방 여행 1탄 - 카페 추천(Sounds Coffee Classic, 선댄스팜, 라겟옴)

안녕하세요. 오늘도 욱찬이의 일상을 보러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 여행 갈 곳을 생각하다가 평소 가보지 못한 대구를 여행지로 정했습니다. 대구 하면 막창, 돼지갈비찜도 유명 하지만 개

ukchan2.tistory.com

https://ukchan2.tistory.com/27

 

대구 먹방 여행 2탄 - 군것질 추천(중앙 떡볶이, 태산만두)

안녕하세요. 오늘도 욱찬이의 일상을 보러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대구 여행하면서 크게 식사 제외하고 식사 사이사이에 간단한 군것질 추천드리려고 정리해봤어요. 물론 여길 제외하고 먹은 것

ukchan2.tistory.com



오늘도 욱찬이의 일상을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