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차량

파인드라이브 AI2 내돈내산 솔직 후기(꼭! 그래야만! 속이! 후련했!냐!)

by 욱찬이 2020. 10. 28.
반응형

파인드라이브 AI2 내 돈 내산 솔직 후기(꼭! 그래야만! 속이! 후련했!냐!)

안녕하세요.

오늘도 욱찬이의 일상을 보러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획기적으로 출시된 USB형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AI2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그전에 왜 파인드라이브 AI2를 사야만 했느냐! 제 차엔 순정 네비가 없기 때문이죠.......

 

올뉴 K3 그래비티 블루

 

저는 작년 4월 올 뉴 K3 럭셔리 사양에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전자식 룸미러(ECM) + 자동 요금징수시스템(ETCS) + 스마트 디스플레이 오디오 옵션 차를 구매했습니다. 첫 차를 구매하는 저에게 1,620,000원이라는 옵션은 너무 부담스러웠어요. 취업을 한 이후로 사는 모든 것들은 제가 짊어져야 하는 빚이었기 때문에 옵션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보았는데... 그렇게 꼼꼼히 살펴봤는데......... 여러분들은 그냥 순정 내비게이션 넣으세요 제발!!! 저처럼 후회하지 말고!!!

 

아무튼 저는 그 당시 아이폰 SE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카플레이를 사용할 목적으로 내비게이션 없는 차를 샀습니다. 카플레이는 솔직히 연결하면 끊기지도 않고 T map, Youtube Music 등 끊김 없이 잘 사용됩니다. 하지만 갤럭시 s10 5g로 핸드폰을 기변 하면서 문제가 발생됐어요... 안드로이드 오토는 급커브, 방지턱, 핸드폰 사용 등 미세한 움직임에도 연결이 끊겨서 위험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습니다. 유명하다는 버바팀 USB, 삼성 정품 등 4가지 이상의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고 테스트하고 삼성서비스센터에 가서 C type 단자 이상이 없나 확인까지 했지만 결론은 실패였고 현재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던 중 마침 USB형 내비게이션이 나온다는 소식을 들었고 넷플릭스, 유튜브도 재생된다고 하니 저는 안 살 이유가 없었습니다. 출시 2주 전부터 유튜브, 네이버 카페를 찾아보고 출시일을 기다리고 기다린 끝에 구매를 했습니다.

 

파인드라이브 AI2

파인드라이브 AI2의 장점은 사진처럼 내비게이션뿐 아니라 넷플릭스, Youtube, Wavve, Youtube Music 등 핸드폰에서 사용하는 여러 어플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거예요. 물론 정차 중에 사용하셔야겠지만 차 화면으로 동영상을 볼 수 있는 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파인드라이브 AI2 작동화면

하지만 한 달 정도 사용해보니 중간중간 끊길 때도 있고 제일 불편했던 건 순정처럼 핸즈프리 전화, 블루투스 음악이 바로바로 연동이 안된다는 점이었어요. 그래서 운전 중 전화가 오면 핸드폰 스피커폰으로 받기도 하고 정차를 하고 추가 조작이 필요해서 위험할 때도 있었어요. 현대기아는 그나마 괜찮은데 쉐보레 차량의 경우 이러한 문제들이 더 심각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가장 큰 문제는 아래 영상처럼 중간에 USB 인식이 끊겨서 경로 안내중 길을 놓칠 때가 종종 있었어요... 이 이후로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파인드라이브 AI2 끊김

총평으로는 기술력과 아이디어 자체는 좋으나 아직까지 최적화가 안된 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ㅠㅠ  특히 저처럼 순정 내비게이션이 없는 사람들한테는 안사고는 못 버틸 제품이죠 ㅠㅠ 물론 다음 버전으로 조금 더 보완돼서 나온다면 충분히 다시 사용할 의향이 있는 좋은 제품인 것 같아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