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 방법 (AAWireless 내돈내산)/ 케이블 연결 끊김과의 전쟁
안녕하세요.
오늘도 욱찬이의 일상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19년도에 올 뉴 K3를 구매했는데... 이때 큰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바보같이 돈 몇 푼 아끼겠다고.. '난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거야. 그래서 네비 옵션 따위 필요 없어'
라고 한 뒤 60만 원짜리 디스플레이 오디오 옵션만 추가했습니다...
길고 길었던 안드로이드 오토와의 전쟁 아래에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1. 유선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
차를 구매했을 때 당시 첫 몇 개월은 아이폰 SE을 사용하고 있어서 Carplay를 사용했었습니다. 그러다 19년 9월 핸드폰 고장으로 갤럭시 S10 5G로 넘어옴과 동시에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 끊김 현상이 시작됐습니다.
삼성 정품 케이블, 벨킨 3.1 Type, 버바팀 케이블 등.... 수없이 많은 케이블들과 사투를 했습니다.
이중 가장 효과가 좋았던 건 아래의 벨킨 3.1 Type! 셋 중 가장 안 끊기고 좋았다.
하지만 갤럭시 S10 5G의 연결 불안정으로 인해 유선 연결은 패스... 다음으로 USB형 내비게이션으로 넘어갑니다.
2. 파인드라이브 AI / 엠스 틱
다음으로는 파인드라이브 AI와 엠스틱을 구매했습니다.
파인드라이브 AI가 가장 처음 나온 USB형 내비게이션으로 기억합니다. 왜냐하면 제가 맨날 안드로이드 오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찾아봤거든요...
파인드라이브 AI는 파인드라이브에서 제조한 USB형 내비게이션으로, 파인드라이브 기반의 내비게이션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을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어 차에서 쉴 때 Youtube, Netflix 등 여러 앱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화면을 조작할 때 버벅거림이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제품 자체는 만족스러웠지만 역시 사용하다 보니 아래와 같이 응답이 없다는 문구와 함께 연결 불안정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업데이트도 해보고 문의도 해봤지만 불편함이 커서 새로 출시된 엠스틱으로 넘어갔습니다.
다음으로 구매한 엠스틱은 파인드라이브AI와 비슷한 형식이나 자체 내비게이션은 없고 플레이스토어가 내장되어 있어 원하는 내비게이션 앱을 깔아서 사용하는 형태입니다.
화면 분할과 같은 기능도 사용이 가능하고 GPS 인식도 잘돼서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전화연결도 잘되고 화질도 좋아 동영상을 보기에도 무리가 전혀 없었습니다.
굳이 한 가지 불편한 점을 꼽자면.. 제가 엠스틱을 판매한 이유이기도 하지만 핸드폰과 엠스틱 간에 블루투스로 음악 연결이 안 된다는 점...?
노래를 들을 때 자체 앱으로 사용해야 하나 보니 운전할 때 노래를 선택하는데 약간 불편함이 있었고, 저에겐 내비게이션 외에 많은 기능들이 필요 없기에 과감히 처분했습니다.
3. AAWireless(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그리고 최근 인터넷을 보다 발견한 AAWireless!!!!!
무선 연결을 지원하지 않는 차량도 무선 연결이 지원되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구매 전에 생각해본 게 1. 유선 연결을 하지 않으니 끊길 일이 없겠지? 2. 케이블 교체는 더 안 해도 되겠지? 였습니다. 그동안 너무 많은 연결 끊김을 겪어서.......
목요일 주문했고 금요일 오후에 배송이 왔습니다.
장착 후 한번 사용해봤는데 연결도 빠르고 음악 딜레이도 없었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사용하면서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carpleshop/products/6507175073?NaPm=ct%3Dl53mladk%7Cci%3Dd38190072daa2cf5f88bbe3c1475f514dfa5ad55%7Ctr%3Dslsl%7Csn%3D2090508%7Chk%3D46c06a2e13f404af191d6891f5e5d70092371a1a
4. 총평
1. 차를 살 땐 내비게이션 옵션은 무조건 달 것.
2. 기술이 많이 발전했지만 아직은 보완할 점이 많다.
3.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제발 끊기지 말고 잘되자!!
오늘도 끝까지 욱찬이의 일상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